미국 최고의 단풍 여행지-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 국립 공원
가을이 되면 누구나 한번은 한국의 설악산 단풍을 그리워 합니다. 직접 등산을 하여 대청봉에 올라가 본 본들은 더욱 강원도 설악산의 단풍이 최고임을 기억 할 것입니다. 미국에 오랫동안 살면서 그같은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Great Smoky Mountains) 의 단풍 여행을 소개 합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은 1934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기후 조건이 좋아 아름다운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2009년 PBS 방송에서 미국 최고의 국립공원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방문을 해 보시면 감탄을 금하지 못할 정도로 천혜의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연간 1000만 이상의 관광객의 방문하여 미국 국립공원중에서(그랜트 캐년, 예로스톤, 요세미티등) 한해 최대의 방문객수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Duluth,GA에서 출발을 하면 차로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170마일 272Km). 년중 언제 방문해도 최고의 풍경을 즐기며 드라이브 할 수 있는 거리이며 아침 일찍 출발하면 중간에 여러곳을 들러서올 수 있는 곳입니다. 가면서 들리면 좋은 곳은 별도 칼럼에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시기는 9월 중순부터 11월초순까지 이지만 산 전체가 단풍으로 물든 절경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10월 15일이후 3주간이 가장 좋은 시기 입니다.
공원 정보: 일반 정보-865-436-1200 도로 관련 정보-865-436
홈페이지:www.nps.gov/grsm
주소: Great Smoky Mountain National Park
Gatilinburg, TN 37738
Smoky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항상 구름과 안개가 덮여 있어 스모키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며 전망대에 올라가면 구름에 싸여 있는 아름다운 스모키 마운틴을 볼 수 있는데 이 스모키는 나무에서 분출되는 탄화수고와 수증기가 햡쳐져서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810 Square Mile에 달하는 공원은 테케시와 노스 캐롤라이나로 이어지는 애팔래치아 산맥을 따라 이저 집니다. 평균 고도 해발 6천 600피트에 달하는 고산준봉들이 나란히 하고 있는 이 지역은 납부형 생태걔와 북부형 생태계가 만나는 곳으로 10만종 이상의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자연 생태계의 보고 입니다.
우리에게 더욱 관심을 일으키는 것은 한국에서 그렇게 구하기 힘들다는 산삼을 이곳에서는 9월부터 12월까지 자연산 산삼을 언제든 구할 수 있으며 그효능도 한국 산삼에 떨어 지지 않는 다고 합니다. 미국 산삼은 칼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싼가격으로 산삼을 복용 할 수 있다는 것도 미국에 사는 특혜중에 하나고 생각합니다. 미국 산삼 이야기1-심봤다
10월 15일 이루 3주간이 단풍의 절정을 이루는데 한국의 설악산이나 지리산의 다풍에 비유되는 스모키 마운틴이 아름다운 이유는 사탕 단품나무(Sugar Maple), 분홍색 떡갈나무(Oak), 호우나무과에 속하는 히커리(Hickory)등리 서식하는 백여종이 무곳이 형형색색 단풍잎을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